아디다스 크라우드 펀딩
(Crowd Funding)을 말하다
소셜 크라우드 펀딩 :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군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크라우드’와 재원 마련을 뜻하는 ‘펀딩’이 합쳐진 단어다.
즉, 여러사람에게 자금 또는 아이디어, 콘텐츠 등을 마련한다는 뜻을 품는다.
때론 소셜펀딩으로 불리기도 한다. 국내 다수의 러닝크루 중 인지도와 영향력을
갖추고 있는 4개 크루 (낭만크루, 런돌핀, RC+, JSRC)를 선별하여 각 크루당 10명씩
초청해 SS16 의상 및 퓨어부스트 제품을 분배 후 퓨어부스트 x와 ZG의 컨셉으로
나누어 화보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실제 제품을 착용한 러너들의 메시지를 활용하여
제품의 usp와 함께 녹인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제품에 포커스를 둔 제품 후기
인터뷰, 크루만의 러닝 인사이트를 담은 크루 콘텐츠 등 각 크루당 2개의 컨셉으로
총 10개의 콘텐츠가 제작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아디다스 러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되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퓨어부스트 제품을 친숙하게 받아
들일 수 있는 계기와 긍정적인 반응 및 기대감을 이끌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