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BOOST X
ADIDAS MOBILE / SNS API / VIRAL MOVIE
ADIDAS
2016.02.17
MOBILE / SNS API / VIRAL
차이를 말해줄 때 보다 경험시켜 줄 때 더 강력하게 확산된다
- CREW SEEDING CONTENTS
무조건적인 제품에 대한 찬사와 유명 모델의 이야기보다는 내 주변의 사 람, 친구의 말 한 마디가 더 강하게 전달됩니다. 이제는 러너들에게 제품 소개를 넘어 부스트의 성능을 공감시키고, 주변의 러너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품의 실질적인 구매층인 러닝크루의 리더 와 멤버들에게 퓨어부스트의 성능을 직접 체험시켜주고 이를 포토 화보 로 제작하여 그들의 입으로 생생하게 전달되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기 획하게 되었습니다.
아디다스 PUREBOOST X
WHY I RUN (나의 에너지로 달리다) - SOCIAL CROWD FUNDING CONTENTS 러닝크루 문화가 점차 확대되면서 전문적인 러너 뿐만 아니라 건강과 취미로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저마다 러닝을 즐기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 귀를 기울이고 이러한 이야기들과 사진들이 모여 한 편의 광고 영상으로 제작되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이 콘텐츠는 *크라우드 펀딩에 착안하여 소셜 채널을 기반으로 ‘소셜 크라우드 펀딩 콘텐츠’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디다스 크라우드 펀딩
(Crowd Funding)을 말하다

소셜 크라우드 펀딩 :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군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크라우드’와 재원 마련을 뜻하는 ‘펀딩’이 합쳐진 단어다. 즉, 여러사람에게 자금 또는 아이디어, 콘텐츠 등을 마련한다는 뜻을 품는다. 때론 소셜펀딩으로 불리기도 한다. 국내 다수의 러닝크루 중 인지도와 영향력을 갖추고 있는 4개 크루 (낭만크루, 런돌핀, RC+, JSRC)를 선별하여 각 크루당 10명씩 초청해 SS16 의상 및 퓨어부스트 제품을 분배 후 퓨어부스트 x와 ZG의 컨셉으로 나누어 화보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실제 제품을 착용한 러너들의 메시지를 활용하여 제품의 usp와 함께 녹인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제품에 포커스를 둔 제품 후기 인터뷰, 크루만의 러닝 인사이트를 담은 크루 콘텐츠 등 각 크루당 2개의 컨셉으로 총 10개의 콘텐츠가 제작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아디다스 러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되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퓨어부스트 제품을 친숙하게 받아 들일 수 있는 계기와 긍정적인 반응 및 기대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물결 이미지
운동화 이미지01

SOCIAL CROWDING CONTENTS

유저의 달리는 사진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광고 영상을 위하여 200명의 러너 선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안정적인 이벤트의 운영을 위하여 사전 컨택된 선발 인원 100명과 더불어 아디다스 러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일반 러너 100명을 추가 적으로 모집하는 포스팅을 게시하였습니다. 100명을 선발하는 모집 포스팅에 총 521명이 지원하였으며 최종 선발된 200명의 러너에게는 아디다스 러닝 짐백이 리워드로 제공되었습니다. 퓨어부스트 x 러너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0명의 러너들을 대상으로 주차별로 미션 포즈(ready-run-goal)와 해시태그를 공개하 였으며 가이드컷을 함께 첨부하여 유저들의 이벤트 참여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 으며 해당 유저들은 3주동안 미션포즈와 ‘내가 달리는 이유’에 대한 코멘트를 인스타 그램에 업로드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여부를 체크, 취합하여 최종결과 영상제작을 위한 소스로 활용하여 아디다스 퓨어부스트 x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 페이스북 아이콘
  • 인스타 아이콘
  • 블로그 아이콘
  • 유투브 아이콘

COPYRIGHTⓒ NEWTURN GROUP.
ALL RIGHTS RESERVED.

메뉴닫기

PROJECT REQUEST

간단한 질문을 통해 프로젝트를 의뢰 하실수
있습니다.

Your name 성함을 적어주세요.
Your Company 회사명을 적어주세요.
Your Number 전화번호를 적어주세요.
Your E-mail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Your Content 외뢰 내용을 적어주세요.

· Do you have a project to commission?

Through the simple question above, the project

You can reques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