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5G 의 5대 서비스 중 하나인 ‘VR기능’ 은 VR 디바이스와
유플러스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스타와 가상 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U+는 아이돌 스타의 팬층인 2030 타겟층을 겨냥하기 위해
아이돌 스타인 ‘차은우’를 모델로 TVCF 를 제작하여
‘TV속 스타가 나만의 썸남이 된다’ 의 KEY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뉴턴그룹은 새로운TVCF 를 확산하기 위한
TVCF SNS 공유이벤트 사이트 제작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선택을 통해 자신만의 데이트스토리를 만들어
마치 실제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설계하였습니다.
단순히 TVCF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TVCF속 장면들을 활용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선택을 통해 자신만의 데이트 스토리를 만들어 볼 수 있게 하면서,
VR의 ‘생생함’, ‘직접체험’ 이라는 강점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각인 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여러 번 참여 하도록 참여율을 높였습니다.
최종 결과 영상 감상 후, 모델 ‘차은우’ 와의 데이트 FULL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TVCF를 SNS에 공유하는 프로세스로 마무리 하여
TVCF공유이벤트 본래의 목적까지 달성하였습니다.
연령대별로 주로 사용하는 SNS 가 다른 만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모두 공유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앱 특성상 URL을 공유할 수 있는 API가 제공되지 않아
TVCF 공유가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자신의 결과영상을 캡쳐하고
TVCF가 업로드 되어 있는 스타데이트 인스타그램 계정(@stardate_5g)를
태그하여 공유하는 방식으로 보완하였습니다.
LG U+ 스타데이트 최종 결과 영상 감상 후,
모델 ‘차은우’ 와의 데이트 FULL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TVCF를 SNS에 공유하는
프로세스로 마무리 하여 TVCF 공유이벤트 본래의 목적까지 달성하였습니다.
LG U+가 5G를 런칭 시키며 직면한 과제 중 하나는 5G 주요 서비스가
사용자들에게 아직은 생소한 개념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이에 U+와 함께 U+5G의 5대 서비스인 AR, VR, 아이돌Live,
프로야구, 골프 컨텐츠를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한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방면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였습니다.
유튜버들은 각자의 영상안에 비밀코드를 한 글자씩 숨겨놓아 최종적으로
사이트에서 비밀코드를 완성해 이벤트를 참여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되었으며
제작된 9개의 영상들이 큰 규모의 매체 집행 없이도
약 990,000 view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프로모션을 완료하였습니다.
U+에서 집행한 U+AR ‘춤신청하’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청하를 필두로 다양한 스타들과 함께 재미있는 컨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U+AR 앱이 출시 되며, 해당 앱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R댄스페스티벌이 5월 동안
오프라인 U+일상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뉴턴그룹은 이를 위한 AR댄스페스티벌프로모션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AR댄스페스티벌은 U+AR 앱을 통해 다양한 스타들과
한자리에서 춤을 추는 모습을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여 참가하는 댄스 컨테스트입니다.
U+5G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AR 컨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U+AR 앱을 통해 참가자들이
만들어낸 AR 컨텐츠를 직접 인스타그램 채널에
확산하고자 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이 개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컨테스트 참가영상들은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참가작과 비교해보거나
‘좋아요’, ‘댓글’ 등을 남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춤신청하’ 이후로 이번에는 U+AR ‘핵인싸 마블리’ 광고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온라인 광고 속 ‘핵인싸 마블리’가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이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지는 숨바꼭질과 오지는 움짤 공유 이벤트를 위한
모바일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오지는 숨바꼭질’은 극장 광고, 온라인 광고, 버스 광고 등에서
유플러스 5G광고 속 마동석을 발견하면 인증샷을 찍고,
해당 이미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여 참가하는 이벤트입니다.
숨바꼭질이라는 친숙한 이름으로,
참여자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오지는 움짤’은 광고 속 모델인 마동석과 정지소를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재미난 문구와 함께 해당 움짤을 공유하는 이벤트입니다.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유플러스 5G의 움짤을 활용할 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